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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정보

* 자동차비서 네이버 블로그의 포스팅 내용 입니다.

* 포스팅 주소 : https://blog.naver.com/ekfrl4307/222265109474

 

 

 



안녕하세요~

자동차비서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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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포스팅은 현대차의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인 제네시스의 G80이

자동차 기자가 뽑은 "올해의 차"에 선정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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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세대 제네시스는 처음 등장때 굉장히 묵직한 디자인으로 젊은 느낌 보단 중후한 느낌이 더 컸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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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세대 제네시스는 이런 무거운 느낌을 가지면서 좀 더 젊은 느낌을 주면서

헤드램프의 디자인으로 인해 강렬한 인상을 주었습니다.

이쁘단 말도 듣곤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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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세대는 여러 세대가 이용하기에 좋은 디자인으로 1세대와 비교하면 일상에서 상당히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정식으로 제네시스가 현대차의 럭셔리 브랜드로 분리되어 런칭 된 후에 2세대 제네시스는 G80으로 지정되고,

이후로 EQ900이 출시 되고, 후에 G90으로 정식 명칭을 사용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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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70 및 GV80 그리고 근래에 GV70까지.

럭셔리 브랜드 제네시스의 라인업은 승용과 SUV로 강화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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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신형 제네시스 G80. 따지고 보면 3세대로 볼 수 있는데요,

이중 라인으로 분리된 헤드 램프. 강조된 그릴, 측면의 포인트와 슬림하게 내려가는 C필러 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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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면의 테일램프까지. 이번 G80의 디자인은 1세대와 2세대의 느낌을 합쳐 새롭게 탄생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번 G80은 젊은 느낌은 조금 줄었지만, 반대로 수입 브랜드에서 느낄 수 있던 그런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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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고 가리고 G80임을 전혀 모르는 상태에서 본다면 수입차 디자인이라는 생각을 가질 수도 있겠다고 느꼈습니다.

이런 비슷한 느낌을 받았던 것은 기아의 스팅어를 전혀 모를때 길에서 처음 보고 저 차는 어디 차지? 했던때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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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제네시스 G80이 <한국자동차기자협회>가 뽑은 "2021 올해의 차"에 선정되었습니다.

 

2021년 3월 4일. <한국자동차기자협회>에선 지난달 18일 경기 화성 소재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KATRI)>에서 열린 "2021 올해의 차" 최종 심사 결과 제네시스 G80이 종합 만족도 부문에서 100점 만점에 83.88점을 획득하며, "2021 올해의 차"에 선정 되었습니다.

 

세부적으로 보면

핸들링 및 주행 감성 항목은 10점 만점에 9.37점.

NVH(소음/진동) 항목은 9.33점.

가속 성능과 가심비 (가격대비 마음의만족 비) 항목은 9.13점을 받는등

 

전체 항목에서 고루 우수한 점수를 받았습니다.

 

최종 후보에는 제네시스, 현대, 기아, 랜드로버, 벤츠, 볼보, BMW, 쉐보레, 아우디, 포르쉐, 등 10개 자동차 브랜드에서 21개 차종이 경쟁 했습니다.

 

평가 분야는 내/외관 디자인, 성능및품질, 안전및편의사양, 조작편의성, 연비및유지관리, 차량가격, 구매의향등 10개 분야로 구성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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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외에 "올해의 이노베이션"에는 기아의 쏘렌토에 적용된 "다중충돌방지 자동제동 시스템"이 선정 되었스비다.

 

기자협회에서는 자동차 기업들이 개발한 혁신적인 기술을 신차에 대거 적용하고 있는 점을 들어

최신흐름을 반영해 2019년 "올해의 차" 시상에 "올해의 이노베이션" 시상 부문을 신설 했습니다.

 

기아의 쏘렌토는 "올해의 이노베이션" 외에도 "올해의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에도 선정 되었습니다.

 

올해의 수입차 부문에서는 BMW의 뉴 5시리즈가 선정되고, "올해의 유틸리티"부문에는 기아의 카니발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기자협회는 올해부터 SUV외에도 밴, 픽업트럭, 왜건 등을 대상으로 하는 유틸리티 부문을 신설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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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의 디자인"과 "올해의 퍼포먼스" 부문에서는 포르쉐 타이칸이 2관왕이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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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의 그린카"에는 아우디의 e-트론이 차지했습니다. (응?)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1 올해의 차"에 대해 살펴 봤는데요,

<한국자동차기자협회>에서 주관하는 이 시상식에 이렇게 다양한 부문이 있는지는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에 "올해의 그린카"에 아우디의 e-트론이 차지 했다고 하는데, 제가 (응?)이라고 했던 것은

얼마전 포스팅한 전기차 관련 내용에서 아우디의 e-트론은 가격대가 상당히 높고, 판매고도 높지 않았다고 작성했던게 떠올라서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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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린카.. 전기차 관련 부문인거 같은데, 글쎄요.. 르노의 조에나 쉐보레의 볼트, 테슬라의 전기차종 등.

아우디의 e-트론 보다 판매량이 훨씬 많고 가격적인 부분에서도..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좀 의아한 수상으로 느껴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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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트론이? 하는 생각이 자꾸 드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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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쨌든 <한국자동차기자협회>에서 선정한 것이니 나름의 기준이 있었겠지요.

 

제네시스 G80. 요즘 보면 현대기아차 및 제네시스가 여러모로 결함이나 사건/사고, 논란.

그리고 세계적인 사태에 의한 차량 반도체 수급. 기타 여러 상황등으로 이리 저리 악재가 많은데도 불구하고, "2021 올해의 차"에 G80이 선정된 것은 대단한 성과라고 여겨 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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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으로 <한국자동차기자협회>가 선정하는 "2021 올해의 차"에 대해 말씀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자동차비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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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자동차비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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